AWS Free Tier
: 지정된 기간 동안 비용신경 신경 쓸 필요 없이 특정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음
유형
- 상시 무료
만료되지 않으며 모든 AWS 고객에게 제공됨
AWS Lambda에서는 매월 무료 요청 백만건과 최대 320만 초의 컴퓨팅 시간을 사용할 수 있음
Amazon DynamoDB에서는 매월 25GB의 무료 스토리지 사용할 수 있음
- 12개월 무료
AWS에 처음 가입한 날로부터 12개월동안 무료로 제공
일정량의 S3 standard, 월 별 EC2 컴퓨팅 시간 한도, Amazon CloudFront 데이터 전송량 표함
- 평가판
특정 서비스를 활성화한 날짜부터 시작. 각 평가판의 기간은 일수 또는 서비스 사용량을 기준으로 다를 수 있음
Amazon Inspector는 90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. Amazon Lightsail(가상 프라이빗 서버를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)은 30일 동안 750시간의 무료 사용 시간을 제공
요금 적용 방식
1. 실제 사용한 만큼만 지불
2. 예약하는 경우 비용 감소 (동일한 온디맨드 인스턴스 용량에 비해 최대 72%까지 절약 가능)
3. 많이 사용할 수록 볼륨 기반 할인으로 비용 감소 (Amazon S3 스토리지 공간을 많이 사용할수록 GB당 비용을 낮출 수 있음)
AWS 요금 계산기
AWS 기반 사용 사례에 대한 비용을 추정할 수 있으며 비용 추정을 정의된 그룹별로 구성할 수 있음. AWS 요금 계산기를 사용하면 AWS 리전 및 EC2 인스턴스 유형별로 예상 비용을 비교할 수 있다.
AWS 요금 예시
1. AWS Lambda
- 함수 요청 수와 함수 실행 시간을 기준으로 요금 청구
- 매월 무료 요청 백만 건과 최대 320만 초의 컴퓨팅 시간
- Compute Savings Plan**에 가입하면 AWS Lambda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.
(1년 또는 3년 기간동안 일정 사용량을 약정하는 대신 컴퓨팅 비용을 할인 - 예약할인)
2. Amazon EC2
- 인스턴스가 실행되는 동안 사용한 컴퓨팅 시간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
- 일부 워크로드의 경우 스팟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Amazon EC2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음
> 중단을 견딜 수 있는 배치 처리 작업을 실행하는 경우 스팟 인스턴스 사용하면 워크로드의 가용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최대 90%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
> Savings Plans 및 예약 인스턴스를 고려하면 Amazon EC2 비용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.
3. Amazon S3
S3는 다음의 비용 구성 요소를 고려함
- 스토리지 : 사용한 스토리지에 대해서만 요금 지불
- 요청 및 데이터 검색 : 객체 및 버킷에 수행한 요청에 대한 비용 지불. 사진 파일을 버킷에 저장하고 웹 사이트에서 호스팅한다고 가정하면 방문자가 웹 사이트를 요청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
- 데이터 전송 : 다른 S3 버킷 간에 데이터 전송하거나 동일 리전의 다른 서비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드는 비용은 없음. 그러나 S3에서 송수신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비용 지불 해야함
- 관리 및 복제 : 계정의 S3 버킷에서 활성화한 스토리지 관리 기능에 대해 비용을 지불
AWS Cost Explorer
- 시간 경과에 따라 AWS 비용 및 사용량을 시각화, 이해, 관리할 수 있는 도구
- 발생 비용 기준 상위 5개 AWS 서비스의 비용 및 사용량에 대한 기본 보고서를 포함
- 사용자 지정 필터 및 그룹을 적용해 데이터 분석 가능
- 시간별로 리소스 사용량 확인 가능 (향후 비용 및 예산 수립 방법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음)
AWS Support
AWS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4가지 support plan을 제공한다.
1. Basic Support
-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
- 백서, 설명서 지원 커뮤니티에 대한 접근 포함
- AWS 결제 관련 질문 및 서비스 한도 증가에 대한 문의 가능
- 제한 된 AWS Trusted Advisor 검사에 액세스할 수 있음
- AWS에서 사용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알림 및 수정 지침을 제공하는 도구인 AWS Personal Health Dashboard를 사용할 수 있음
2. Developer Support
- 모범 사례지침, 클라이언트 측 진단 도구 , 빌딩 블록 아키텍처 지원
3. Business Support
- 제품, 기능 및 서비스를 식별하기 위한 사용 사례 지침 제공
- 모든 AWS Trusted Advisor 검사
- 일반적인 운영 체제 및 애플리케이션 스택 구성 요소와 같은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한된 지원
4. Enterprise Support
- Basic, Developer 및 Business Support 플랜에 포함된 모든 기능 외에도 다음과 같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음
- 회사의 특정 사용 사례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 관계인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지침
- 인프라 이벤트 관리 지원: 회사가 사용 사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AWS Support와의 단기 계약.
- 회사에 아키텍처 및 확장 지침 제공
- 기술 계정 관리자(TAM)
기술 지원 관리자(TAM) : Enterprise support 플랜이 있는 경우 TAM이 AWS 측 주 연락 창구의 역할을 함. 애플리케이션을 계획, 배포, 최적화 할 때 TAM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권장사항, 아키텍쳐 검토를 제공. TAM은 모든 AWS 서비스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통합 접근 방식을 통해 여러 서비스를 함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솔루션을 설계하는 과정을 도울 수 있음
AWS Marketplace
AWS Marketplace는 Independent Software Vendor(ISV)의 소프트웨어 리스팅 수천 개가 포함된 디지털 카탈로그.
AWS Marketplace를 이용하여 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평가하고 구매할 수 있다.
* KEY POINT
- AWS 프리티어에 포함된 세 가지 유형의 제품 (12개월 무료, 상시 무료, 평가판)
- AWS Organizations의 통합 결제의 이점
- AWS 비용 계획 및 검토를 위한 도구
- 4개의 AWS Support 플랜 Basic, Developer, Business 및 Enterpise 간의 차이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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